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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 정보/통계

스마트패드 이용 여가활동

스마트패드 이용 여가활동

 

스마트패드 이용률은 2018년 기준 3.8%로 스마트폰에 비하면 매우 작게 나타났다. 2013년 3.5%에서 증가세를 유지하다가 2017년 5.4%로 나타났으나 2018년에는 이용률이 다소 줄었다.

 

성별로는 남성 이용률이 4.5%로 여성 이용률(3.1%)에 비해 높았고 연령별로는 30대의 이용률이 7.9%로 가장 높았고 20대(6.0%), 10대(5.1%)의 순서로 나타났다. 직업별로는 사무직(7.7%)의 이용률이 높았다. 스마트패드 이용시간은 하루 평균 1시간 2분으로 나타났으며 40대가 1시간 28분으로 가장 많았다.

 

스마트패드를 통한 여가활동으로는 신문/잡지 기사 검색비율은 25.6%(주 5일 이상 기준)로 가장 높았고, 기타 동영상 보기가 21.7%, 음악 듣기가 12.0%, TV 프로그램 시청이 8.5%로 나타났다. 이 밖에 게임(5.1%), e-book(3.1%), 영화(3.0%), 라디오 청취(2.5%) 등도 스마트패드를 이용한 활동으로 나타났다(그림 Ⅶ-28).

 

 

성별로는 남성은 신문/잡지 기사 검색 비율이 29.8%(주 5일 이상 기준)로 가장 높았고, 기타 동영상 보기가 23.1%, 음악 듣기가 14.1%, TV 프로그램 시청이 12.2%, 게임이 8.5%로 나타났다. 여성은 신문/잡지 기사 검색과 기타 동영상 보기가 동일하게 19.5%로 가장 높았고 음악 듣기가 8.9%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10대는 음악 듣기가 25.4%로 가장 높았으며 기타 동영상 보기가 22.9%, 게임이 17.1%로 그 뒤를 이었다. 20대도 기타 동영상 보기가 34.1%로 가장 높았고 음악 듣기가 21.2%, 신문/잡지 기사 검색이 17.4%로 나타났다. 30대는 신문/잡지 기사 검색이 31.0%로 가장 높았고 그다음은 기타 동영상 보기(20.7%), TV 프로그램 시청(7.9%), 음악 듣기(7.9%)로 나타났다. 40대는 신문/잡지 기사 검색이 30.6%로 가장 높았고 기타 동영상 보기가 12.7%로 나타났다(그림 Ⅶ-29).

 

[통계개발원 '한국의 사회동향 2019'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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