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정보/단신

노래방에서 재봉틀을 쓴다

노래방에서 재봉틀을 빌려준다?

 

노래방 JOYSOUND의 재봉틀 세트 대여(출처 : BuzzFeed JAPAN)

 

최근 일본에서 트위터를 통해 노래방 JOYSOUND의 '재봉틀 세트 대여'가 화제를 낳고 있다. 이케부쿠로 서쪽 출구 쪽에 위치한 지점에서 한정으로 실시하는 서비스지만 흥미로운 콘셉트에 관심이 몰리고 있는 것.

 

코로나 여파로 노래방 업계가 어려워진 것은 우리나라나 일본이나 마찬가지다. 그래서 노래방을 노래 이외의 용도로 활용하는 것이 필요해졌고 그 일환으로 이런 서비스가 만들어졌다는 설명이다.

 

일본은 재봉틀을 사용하는 문화가 아직 많이 남아있고 집에서 작업하기 어려운 사람들의 수요가 존재하는 것이 반영됐다고. 공간이 넓어 크기가 큰 천을 가공할 수 있고 독립적인 공간에서 노래방 영상도 보면서 작업할 수 있어서 인기가 있다고 한다. 특히, 이케부쿠로의 특성상 코스플레이어의 수요를 기대했는데 주효했다고 업체 측은 말한다.

 

재봉틀 세트 대여 홍보내용과 브라더 공업 재봉틀(출처 : BuzzFeed JAPAN)

 

제공되는 재봉틀도 JOYSOUND와 같은 그룹에 속해있는 브라더 공업의 제품으로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데 어렵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 비용은 기존 노래방 사용요금에 1000엔을 추가하면 된다고. SNS를 통해 관심과 인기가 높아져 5월 24일에 종료될 계획이었던 서비스를 3개월 연장하기로 했으며, 이케부쿠로점 외의 지역으로 확대할 것을 검토 중이라고 한다. 다만 매장에 있는 재봉틀은 1대라서 예약 경쟁을 이겨내야 하는 게 문제(?)다.

반응형

'시사 정보 > 단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준엽 새로운 타투  (0) 2022.04.30
오쿠라 타다요시 활동 중지  (0) 2022.04.29
토토로를 무대에서 만난다  (0) 2022.04.27
이시하라 사토미 출산  (0) 2022.04.23
조회수가 뭐길래  (0) 2022.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