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정보/단신

비건 요리 경연 프로그램이 온다

올여름 미국에서 최초로 비건 요리 경연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프로그램 제목은 '필드(Peeled)', 껍질을 뜻한다.

 

 

지금은 비건 전문 디지털 플랫폼 '브이카인드(vKind)' 유튜브 채널에서 단일 에피소드를 선보이고 있는데 여름부터는 애플TV, 아마존 파이어, 로쿠 등에서도 시청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브이카인드 설립자이자 필드 제작자인 스타 시몬스(Star Simmons)는 "채식주의자이자 미식가로서 나는 항상 요리 쇼와 애증 관계였가"라며 "필드는 비건과 채식주의자들이 요리 쇼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식물성 요리 예술이 진지하게 받아들여질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한다.

 

경쟁에 나서는 비건 셰프 4명은 미국 전역에서 선발했다. 피닉스에서 비건 건강 웰빙 코치로 활동하는 재나 모이니한(Jaena Moynihan), 라스베이거스 비건 레스토랑 '베지네이션(VegeNation)'의 CEO 겸 총괄 셰프인 도널드 렘펄(Donald Lemperle),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 출신 요리책 작가 니콜 더스웨(Nicole Derseweh), 캘리포니아에서 요리사로 일하는 파리 출신 제빵사 산드라 후르토(Sandra Hurtault)가 그 주인공들이다.

 

 

이들은 '가장 인기 있는 비건 요리사(the hottest vegan chef)'라는 타이틀을 얻기 위해 경쟁하며 각 에피소드마다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요리사는 탈락, 최종 우승 셰프는 자신의 이름으로 자신이 지목한 자선단체에 현금 1000달러(약 122만 원)를 기부할 수 있게 된다.

 

요리를 평가할 심사위원단에는 '헬스 키친 시즌 20'에 참여한 조시 클레멘스(Josie Clemens)를 비롯, 대체 해산물 브랜드 '소피스 키친(Sophie's Kitchen)' CEO인 마일스 우드러프(Miles Woodruff), '그레이트 아메리칸 베이킹 쇼(Great American Baking Show)'로 유명한 크리스 터커(Chris Tucker), 언론인 엘리자베스 알파노(Elizabeth Alfano) 등 채식 요리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현재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베가스 비건 요리 학교 & 식당(Vegas Vegan Culinary School & Eatery)'에서 촬영 중이며, 이곳은 미국 최초의 완전 채식 요리 학교로 알려져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