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정보/단신

2022년 월드컵 조추첨 결과와 이모저모

 

2022년 월드컵 조추첨 결과 우리나라는 포르투갈, 가나, 우루과이와 함께 H조로 편성됐다.

 

FIFA 인스타그램

 

경기 일정은 아래 그림과 같은데 우리나라는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Education City Stadium)에서 모든 경기를 치르는 유리한 결과를 얻었다. FIFA는 조추첨 이후에 경기 시간 등을 조율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이때 국가별 시청이 용이한 시간대와 마케팅 효과 등을 고려한다. 이 조율 과정에서 우리나라와 B조의 유럽 플레이오프 승리 국가, C조의 남미와 아시아 플레이오프 승리 국가가 같은 경기장에서 3번의 경기를 하는 결과가 나온 것으로 보인다.

 

11월24일 목요일 오후4시 (한국시간 오후10시) 대 우루과이

11월28일 월요일 오후4시 (한국시간 오후10시) 대 가나

12월 2일 금요일 오후6시 (한국시간 자정) 대 포르투갈

 

FIFA 홈페이지

 

2020년 6월 15일에 완공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은 다이아몬드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으며 4만 석 규모다. 카타르 도하의 번화가에서 7km 가량 떨어져 있으며, 지하철이 연결되어 있는 등 장애가 있는 팬들의 접근성도 염두에 두고 경기장 위치를 선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같은 프로팀에서 뛰지만 조별 경기에서 상대로 만나는 선수들도 많다.

 

첼시의 크리스티안 풀리시치(미국)와 메이슨 마운트(영국)
리버풀의 버질 반 다이크(네덜란드)와 사디오 마네(세네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크리스티안 호날두(포루투갈)와 에딘손 카바니(우루과이)
FC바르셀로나의 마르크 안드레 테어 슈테겐(독일)과 세르히오 부스케츠(스페인) - BR football 트위터

 

사진 목록에 포함되어 있지는 않지만 우리나라 손흥민과 우루과이의 로드리고 벤탄쿠르도 토트넘에서 함께 뛰고 있으며, 골키퍼인 위고 요리스(프랑스)와 미드필더인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덴마크)도 국가대표 맞붙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