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정보/국제

슬로바키아 애완동물 시장 성장



슬로바키아, 애완용품시장은 꾸준히 성장 중


-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 높아져 -

- 온라인·오프라인 판매경쟁 치열해질 것 -



□ 슬로바키아 애완용품 매출 추이


 ㅇ 애완동물 보유 규모

  - 유럽 내 선진국에 비해 애완동물 보유 규모가 크지 않으나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추세

  - 애완견 규모가 가장 크며 고양이, 어류가 그 뒤를 이음.



 ㅇ 슬로바키아 애완용품 시장 규모는 꾸준히 성장

  - 경제성장과 실업률 감소에 따라 소득이 증가

  - 소비자의 구매력이 상승하면서 애완용품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



 ㅇ 특히나 최근에는 고기함량이 높고, 곡물이 포함되지 않은 고품질 애완식품의 수요가 증가

  - Mars사의 프리미엄 라인인 Royal Canin



  - 네슬레사의 미들 라인인 Purina Friskies





□ 애완용품 경쟁 치열해져


 ㅇ 애완용품 제조자 및 제품 수의 증가로 시장경쟁 심화  

  - 특히나 다국적기업, PL 제품 등이 많아지면서 프로모션, 광고경쟁, 가격경쟁이 심해짐.

  - 2015년 애완동물 식품부문에서는 다국적기업 Mars사가 19.4%, 네슬레가 10.1%, Partner in Pet Food사가 8.3% 점유

  - PL제품의 경우 2015년 애완동물 관리제품 부분에서 17.5%, 애완동물 식품 부분에서 18.4% 점유율을 보임.




□ 애완용품 유통 현황


 ㅇ 애완용품은 통상 수출자 → 수입자 → 도·소매상 → 소비자로 유통


 ㅇ 오프라인 점포 형식으로 소비자에게 유통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나 인터넷 소매의 점유율이 상승하는 추세

  - 특히 온라인으로 물품, 가격을 비교하고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

  - 주로 중고가 라인의 애완용품이 온라인상에서 소비자들에게 인기




 ㅇ 슬로바키아 내 유통되는 주요 애완용품





□ 전망 및 시사점


 ㅇ 애완용품시장, 지속적으로 성장 예상

 - Pet humanization, 인구 고령화 등의 이유로 애완동물에 대한 관심 확대  

 - 또한, 소비자의 구매력 상승으로 치위생, 오메가3, 비타민제품 등의 애완동물의 웰빙제품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상승

 - Euromonitor International에 따르면, 2021년까지 약 7.5%의 시장규모 확장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


 ㅇ 온라인 점포의 시장점유율이 지속 상승 판단


 ㅇ 프리미엄 애견식품의 경우, 대형 애완동물 소유주보다는 소형 애완동물 소유주들이 선호 경향

[코트라(KOTRA) 2016년 12월 21일 내용 발췌]




반응형

'시사 정보 > 국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도네시아 웹툰 시장  (0) 2016.12.23
자율주행차 개발동향  (0) 2016.12.22
중국의 잘 사는 10개 도시  (0) 2016.12.21
슬로바키아 초콜릿 시장의 성장  (0) 2016.12.20
브라질 그루밍(Grooming) 산업  (0) 2016.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