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가별 최신안전소식(2017년 7월 22일~ 7월 28일)


스페인 경찰청 안전여행 팸플릿 소개 



○ 스페인 경찰청, 관광청, 내무부는 각국 언어로 안전여행에 대한 팸플릿을 발행하여 공항, 기차역 등에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팸플릿에는 외국어 통역지원 서비스와 경찰신고 어플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팸플릿 내용 참조하시어 안전한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 스페인은 유럽에서 치안이 가장 안정된 나라 중 하나로서 스페인 경찰은 여러분의 안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방문객께서는 안전한 여행을 위하여 아래 유의 사항을 잘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주의 사항]

∙ 소지품에서 한시라도 시선을 떼지 마세요.

∙ 대중 교통 이용시 또는 노천 시장, 공연장 등 인파가 많은 곳에 있을 때는 가방과 지갑을 잘 관리하세요.

∙사람들의 이동이 많은 곳에서는 카메라 등 휴대품 관리에 유의하세요.

∙ 해변가나 수영장에는 꼭 필요한 최소한의 소니품만 지니고 가세요.

∙ 자동차를 이용할 때에는 차량 밖에서 귀중품이 보이지 않도록 보관하세요.

∙ 되도록 인적이 드문 거리나 조명이 어두운 장소는 피하세요.

∙ 옷에 이물질이 묻었다거나 차에 고장이 낫다고 알려주면서 접근하는 사람은 철저히 경계하세요.

∙ 길거리에서 야바위나 선심성 흥정에 말려들지 마세요. 속이려는 의도가 분명합니다.


[호텔 등 숙박시설에서 주의 사항] 

∙ 호텔 객실에 열쇠, 현금, 귀중품을 방치하지 마시고, 안전 금고를 이용하세요.

∙ 호텔 안의 리셉션, 식당, 수영장 등 공동구역에서 가방, 카메라 등 개인 물품 관리에 주의하세요.


당신의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만일 범죄 피해를 입으셨다면 경찰(대표 전화 091)에 도움을 요청하거나 전화 902 102 112로 연락하셔서 통역 지원 전화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요르단 내 이스라엘 대사관 대상 테러 발생 신변안전 유의 



○ 7.23(일) 저녁 요르단 주재 이스라엘 대사관을 공격 시도한 요르단인에 대해 이스라엘 경비측이 대응 사격하여 요르단인 1명이 사명하고 최소 2명이 중상을 당한 공격 테러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PSD측은 이스라엘 대사관 주변지역을 폐쇄하고 다수의 대테러 병력을 배치하여 경비를 강화하는 한편, 현장조사와 함께 검찰에 사고를 통보했다고 밝혔습니다.


○ 이번 사건은 7.14일(금) 예루살렘 성전산에서 팔레스타인 청년과 이스라엘군간 총격 사건 이후 이스라엘측이 성전상 출입국에 금속탐지기를 설치하면서, 무슬림들의 대규모 항의시위가 일어나는 등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측 간의 긴장감이 고조된 상황에서 발생한 것으로 보여 집니다.


○ 특히 이스라엘과 평화협정을 맺고 대사관이 상주하고 있는 요르단에서는 주재국 하원의원 내 이슬람 개혁파(Islamic Reform Bloc)의 이스라엘 대사 추방 및 대사관 폐쇄 요구와 함께, 대규모 군중들이 자르카(중부), 카락(남부), 살트(북부) 등 주요도시에서 금요 예배(7.21) 후 이스라엘에 대한 대규모 항의집회를 가진 바 있습니다.


○ 이번 사태와 관련하여 주재국내 대규모 집회 및 무력 충돌이 예상되고 있으니, 요르단을 방문,체류하시는 관련 내용을 인지하시고 외출 및 여행시 신변 안전에 유의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파키스탄 라호르시내 테러 관련 신변안전 유의 공지



○ 주파키스탄대사관에 따르면 파키스탄 현지시각 7.24(월) 오후 4시경 펀잡주 라호르 시내 Arga 빌딩 인근 채소시장 입구에서 폭탄테러가 발생하여 경찰과 민간인 등 25명이 사망하고 39명이 부당을 당했다고 합니다. (우리국민 및 외국인 피해는 없음)


○ 상기 상황을 감안, 파키스탄 체류 또는 여행 중인 우리국민들께서는 △ 국가별 여행경보단계 및 로밍 SMS 메시지 등 우리정부의 최신 안전정보를 수시로 확인하시고, △ 해외 여행 중 테러 위험이 높은 종교 시설 및 다중이용시설(대형 쇼핑몰, 주요관광지 및 대중교통시설, 외국인이 자주 방문하는 식당 등) 이용시 각별히 유의하고 불필요한 야간 통행 등을 가급적 삼가는 등 신변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에서 위급상황 발생 시 우리공관 또는 영사콜센터로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파키스탄대사관 : 92-(0)51-227-9380 (근무시간 중) / 92-(0)301-8546944(근무시간 외)

  ☞ 영사콜센터 : 82-(0)-2-3210-0404




멕시코 신변안전 주의 공지



○ 2017.7.20.(목) 멕시코시티 동부 Tlahuac區에서 멕시코시티 치안부 소속 경찰 1,300여명과 연방경찰 및 해병대가 합동으로 지역 조폭(Cartel de Tlahuac) 소탕작전을 9시간 동안 수행, 26명을 체포하고 조폭 두목급 1명을 포함한 8명을 현장에서 사살하였습니다.

  - 소탕작전 진행 중 조폭으로부터 매수된 모토택시 기사들이 자신들의 모토택시로 주요 도로를 차단하고 화염병으로 버스를 방화하는 등 일대 혼란을 초래, 지역 주민들의 불안감을 가중시킨 바 있음.


○ 상기 상황을 감안, 멕시코시티에 방문예정이거나 체류중인 우리국민들께서는 소탕작전이 전개된 Tlahuac區를 비롯한 치안불안지역 출입을 자제하여주시기 바라며, 작전 예상 지역에서는 가급적 빠른 시간 내 퇴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다수의 경찰과 군인이 일정 지역에 배치된 경우 강력사건 수사 또는 조폭 소탕을 위한 대규모 군·경 합동작전을 예상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치안당국과 범죄조직 간의 총격전이나 방화, 폭발물 투척 등 위험상황에 놓일 수 있음.




보르네오섬(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광견병 확산 관련 안전공지



○ 최근 보르네오섬 인도네시아 칼리만탄바랏주, 말레이시아 사라왁주에서 광견병 감염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 인도네시아 칼리만탄바랏주에서는 1,006명 감염, 13명 사망

  - 말레이시아 사라왁주에서는 4명 사망, 광견병 감염개들이 증가로 추가 감염자 발생 우려


○ 이러한 상황을 감안하여, 보르네오섬 방문 예정이거나 체류중인 우리국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리며, 개에게 물리거나 상처를 입었을 경우 상처부위를 비눗물로 세척하고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광견병 백신을 접종 받으시기 바랍니다.




베네수엘라 사태 관련 안전공지



○ 베네수엘라 야당 민주 통합 세력(MUD)은 7.26(수) ~ 27(목) 48시간 동안 전국 규모 총파업을실시하고, 7.28(금) 전국민이 수도 카라카스에 집결하는 대규모 반정부 시위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 상기 상황을 감안, 베네수엘라에 체류중인 우리국민들께서는 72시간 동안 필요한 식량과 물등을 비축하시고 필요한 안전조치를 취하여 주시기 바라며, 최근 경찰과 국경수비대가 시위 진압 과정에서 고무탄과 최루탄을 빈번히 사용하고 있으므로 외출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TV뉴스 시청과 라디오 청취를 계속하여 주시고, 비상상황 발생시 조속히 주베네수엘라대사관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금주 총파업, 일요일 제헌의회선거 등 혼란한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니, 항상 베네수엘라 정국 상황을 모니터링 하면서 주베네수엘라대사관과 긴밀히 소통 바람.




마케도니아 여행객 소매치기 등 유의사항 



○ 최근 마케도니아에서 소매치기 및 차량 유리를 부수고 귀중품을 절취해가는 사건이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동 국가를 방문 또는 여행하시는 우리국민들께서는 아래와 같은 피해 사례를 참고하여 여행 중 소지 물품 도난 등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구걸을 시도하며 접근하여 여행객의 지갑 또는 돈의 위치를 확인 후 이를 훔쳐가거나,

  - 여행객이 차량에 가방 등을 두고 이동할 시 차량 유리를 파손하여 가방을 절취하는 등의 피해 사례 발생


○ 긴급 상황 발생시에는 아래와 같이 주불가리아 대사관 또는 영사콜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불가리아 대사관 : (주간) +359-2-971-2181  (야간) +359-888-917-445 / +359-887-503-270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발췌]


반응형